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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패션업계의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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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20-07-28 16:52 조회78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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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7.28

 

소비자들은 구매를 통해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를 표현하고 있음.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사람들은 의미있게 살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짐. 90% 상당의 소비자들은 기후변화와 관련하여 노력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는데, 이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투자 성향이 높다는 것을 보여줌

 

브랜드들은 지속가능성이 제공하는 기회는 매우 크다고 보고 있으며, 패션산업에서도 제품을 디자인, 생산, 공급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도록 하고 있음. 이에 따라 브랜드들은 더욱 환경 친화적이고, 진정성이 있으며, 투명한 방식으로 사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그러나 리테일업체들이 자사의 컬렉션에서 지속가능한 패션을 다루는 비중은 각기 다른 상황임. 현재 환경친화적 콜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업체는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개최된 프랑스 G7 정상회의에서 Fashion Pact에 서명한 주요 리테일 업체인 Zara와 H&M 정도임

 

Zara의 Join Life 컬렉션은 전체 컬렉션의 14%, C&A의 #Wearthechange 컬렉션은 30%를 차지하고 있음. 한편, H&M은 Fashion Transparency 지수가 높으나 Conscious 컬렉션은 전체 컬렉션의 10%를 점하고 있음

 

한편, Retviews 조사에서 분석된 모든 브랜드들은 면을 지속가능한 소재로 보고 2020년 이후 매우 중요하게 봄. C&A, H&M, Inditex(Zara)는 오가닉 면 사용비중이 높은 상위 4개 업체에 속해있음

 

이 외에도 동 조사를 통해 지속가능성 혹은 오가닉 의류는 일반 의류에 비해 반드시 더 비싸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힘. H&M의 단독 지속가능한 컬렉션인 Conscious가 대표적인 예임. 일반 컬렉션에서 드레스의 평균 가격은 39.9유로이고, Join Life 컬렉션에서의 제품 가격은 31.70유로임.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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