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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액티브웨어 시장에서 화섬 대신 면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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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20-07-07 16:25 조회73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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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7.7

 

시장조사기관 NPD Group 조사에 따르면, `19년 미국의 성인 액티브웨어 시장의 매출액은 503억불로 추정됨. 이중 남성과 여성 액티브웨어 시장은 각각 51%, 49%를 차지함

 

한편, 금년도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트니스 클럽과 스튜디오들이 문을 닫게 되자 액티브웨어 업계는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됨. 그러나 의류 생산업체들은 향후 액티브웨어 생산 시 기능성을 겸비한 천연섬유 사용을 확대하여 판매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2020 Cotton Incorporated Lifestyle Monitor™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액티브웨어에서 추구하는 주요 기능으로 내수축성, 냄새방지기능, 내구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습기 관리, 얼룩 방지, 발수성 등이 있음. 소비자들은 기능성이 향상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비용을 더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함

 

최근 소비자들은 친환경 의류를 추구하고 있는데, 이는 합성섬유로 만든 의류에서 나오는 마이크로 파이버가 해양과 물을 오염시키기 때문임. 따라서, 의류 브랜드와 리테일업체들은 합성섬유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인다는 계획을 잇따라 발표하고 있음

 

미국 내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물로 면이 꼽히고 있는 가운데 면직물에 대한 신규 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이에 따라 액티브웨어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에게 착용감이 우수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져 향후 화섬 대신 면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임

 

Cotton Incorporated의 Tough Cotton™ 기술은 향상된 내구성과 우수한 내마모성을 특징으로 하며, PurThread, XT2®, Polygiene®, Agion Active™는 악취 방지 및 향균 기능을 제공함. 또한, TransDRY® 기술은 특허받은 고성능 습기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Dry Inside 기술은 땀을 흡수하여 착용자가 드라이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이외에도 Natural Strech 기술은 면 의류에 스판덱스를 사용하지 않고 편안한 신축성을 부여할 수 있음.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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