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화섬정보 > 화섬정보

화섬정보

상해 패션위크, 세계 최초로 실시간 방송으로 온라인 패션쇼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20-03-31 12:17 조회993회

본문

화섬정보 3.31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상해 패션위크(SHFW)는 실시간 방송으로 수십만명의 시청자들을 끌어들여 패션쇼를 진행함. 세계 최고 런웨이 중 하나인 상해 패션위크는 유럽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으로 인해 거래처들이 타격을 입게 되면서 계획대로 지난 화요일에 온라인으로 쇼를 개막함. 주최 측은 중국의 인터넷 소매 거래 대형업체인 Alibaba 그룹의 Taobao 및 Tmall과 협력하여 세계최초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디지털 패션위크를 진행하여 패션캘린더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대담한 시도를 단행함

 

<가을/겨울 컬렉션 특징>

 

2020년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메가쇼애는 국내외 100개의 패션하우스와 디자이너들이 참가하여 Tmall의 여러 가상 쇼핑룸에서 신규 가을/겨울 컬렉션을 디스플레이하고 판매함

 

동 이벤트에는 Diane von Furstenberg과 Shushu/Tong, Angel Chen과 같은 중국의 신예 독립 디자이너들을 포함해 15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함. 여러 패션쇼가 수백개의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진행됨. 이러한 쇼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전문적이고 현실감있는 패션쇼 분위기를 만듦으로써 시청자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함

 

<패션쇼와 이커머스를 연결하는 클라우드>

 

클라우드 패션위크는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결합하여 패션의 여러 측면을 하나로 모을 것으로 예상됨.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패션쇼로 패션쇼와 이커머스를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와 시청자에게 그동안 전례없던 한번에 모든 것을 경험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임

 

<중국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이니셔티브>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JD.com은 중국 브랜드의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와 예산을 발표함

 

또한, 동사는 ‘Spring Raindrop Plan’을 발표하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상당한 타격을 받은 브랜드들에게 15억 위안 상당의 자원을 제공할 계획임. 이를 위해 플래시 판매, 라이브 스트리밍, 쿠폰, 플러스 멤버십, 컨텐츠 마케팅을 제공하여 판매자들을 지원할 예정임. 또한, JD.com는 Alibaba와 같이 옴니채널 서비스를 개설하여 오프라인 상점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함

 

이외에도 동사는 다른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중국 내 소비자들에게 15억 위안 상당의 포로모션 쿠폰을 발행하고 있음. 이는 수요를 진작시키고 판매량을 좀 더 빠른 속도로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음. S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 ENGLISH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30 적선현대빌딩 9층 (03170) Tel. 02-734-1191~4 Fax. 02-738-0111
Copyrightⓒ KOREA CHEMICAL FIBERS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